[인사] 소비자원 신임 원장에 장덕진 부원장

이나영 기자 승인 2021.07.19 10:37 | 최종 수정 2021.08.23 09:58 의견 0
장덕진 한국소비자원 부원장
장덕진 한국소비자원 부원장

[워라벨타임스] 한국소비자원은 장덕진 부원장(58세)이 19일자로 한국소비자원 원장으로 임명됐다고 밝혔다.

한국소비자원 원장의 임기는 3년으로 공모 및 임원추천위원회가 복수로 추천한 사람 중에서 공정거래위원장의 제청으로 대통령이 임명한다.

장 신임 원장은 행정고시 31회로 공직에 입문해 공정거래위원회 서울사무소장, 기획조정관, 소비자정책국장, 상임위원을 역임하였으며, 2019년 3월부터 한국소비자원 부원장을 역임했다.

장 원장은 공정거래위원회 소비자정책국장 재임 시 ‘소비자종합지원시스템 구축’, 상조서비스 소비자피해 예방을 위한 ‘할부거래법 개정’ 등을 추진하여 소비자 권익 증진을 위한 기반 마련에 크게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소비자원 부원장 재임 시 코로나19로 인해 급증하는 위약금 분쟁을 신속하게 해결하였고, 고령소비자의 피해 예방을 위한 '시니어소비자지킴이' 사업을 확대하는 데 기여했다고 설명했.

소비자원은 "장 원장은 공정위와 한국소비자원에서 쌓아 온 전문성과 경험을 바탕으로 소비자 권익 증진과 소비자 주권 실현을 위한 비젼을 수립?공유하고 이를 실현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워라벨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