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과생도 개발자 할 수 있어"…점핏, 비전공자 대상 개발자 취업 북콘서트

10월 11일 서울 한빛미디어 리더스홀서 온라인 동시 개최
문과 출신 조현영 카카오모빌리티 기술파트장 강연자로 나서

정재근 기자 승인 2022.09.22 08:34 의견 0
점핏 제공

[워라벨타임스] 좋은 대우와 밝은 전망으로 IT(정보기술)를 전공하지 않은 문과생들도 개발자를 꿈꾸는 경우가 늘고 있고, 비전공 신입 개발자를 뽑아 직접 육성하는 기업도 나오고 있다. 이런 가운데 비전공자들의 성공적인 개발자 커리어를 위한 북콘서트가 열린다.

개발자 채용 플랫폼 점핏은 개발자가 되고 싶은 IT 비전공자를 위한 '개발자 취업 콘서트(개취콘)'을 개최한다.

22일 점핏에 따르면 개취콘은 오는 10월 11일 서울 홍익대 인근 한빛미디어 리더스홀에서 열리며, 조현영 카카오모빌리티 당일배송사업팀 기술파트장이 강연자로 나서 비전공자의 신입 개발자 취업 성공 전략을 공개한다. 강연은 온라인으로도 생중계된다.

문과 출신인 조현영 기술파트장은 자바스크립트(JavaScript)를 공부하며 개발자 커리어를 시작한 비전공자 출신 개발자이다. 최근에는 자바스크립트 교육서 'Let's Get IT 자바스크립트 프로그래밍'을 펴내기도 했으며, 개발자들의 커리어 개발을 위한 유튜브 'ZeroCho' 채널도 운영 중이다. 스타트업 '오늘의 픽업' CTO를 역임한 조현형 파트장은 문과 전공자가 책임자급 개발자가 되고, 도서까지 낸 '특급 개발자'가 된 노하우를 실제 경험을 바탕으로 풀어낼 예정이다.

개취콘은 점핏 회원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 가능하다. 참가를 원할 경우, 점핏 PC 및 앱 이벤트 페이지에서 사전 등록하면 된다. 오는 10월 6일까지 신청 가능하며, 사전 신청자 중 추첨을 통해 총 10명에게 '키크론 K8 레트로 키보드'를 증정한다. 오프라인 참가자 역시 사전 신청자 중 추첨으로 선정한다.

점핏 관계자는 "개발 직무는 프로그래밍과 관련한 지식과 스킬, 경험을 필요로 하는 전문 직무이기 때문에 비전공자들이 개발자로 취업하고자 할 때 느낄 수 있는 막막함을 해결해주고자 개취콘을 준비했다"며 "실제 비전공자 출신 연사가 나서는 이번 개취콘을 통해 비전공자들이 개발자가 되는데 필요한 실질적인 팁을 얻고, 용기를 가져 꿈을 이뤄나가는 계기가 됐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말했다.

한편, 점핏은 지난 8월에는 IT 전공자를 대상으로 개취콘을 개최하기도 했다. 사전 신청자만 1600명에 달한 8월 개취콘 행사에서는 저자의 강연 외에 유망 IT 기업 3곳의 채용 설명회도 함께 진행됐었다.

저작권자 ⓒ 워라벨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