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일까지 4일간일산 킨텍스에서 개최 
공학퀴즈쇼, E 콜로키움 등 부대행사

'2022년 산업혁신인재 위크' 행사 중 개최되는 '2022 공학페스티벌' 홈페이지

[워라벨타임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산업기술진흥원(KIAT)이 주관하는 '2022년 산업혁신인재 위크' 행사가 오는 8일부터 11일까지 4일간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된다.

올해 2회째를 맞은 이번 행사는 산업발전의 핵심역량인 혁신인재(학사, 석·박사) 양성사업의 우수사례를 도출하고, 성과를 확산하는 취지를 담고 있다.

행사는 혁신인재 우수사례 전시를 비롯해 반도체, 자동차, 이차전지 등 신산업 현황이 소개된다.

'공학 페스티벌'은 전국 73개 공학교육혁신센터 학부생이 제작한 시제품 경진대회와 청년 공학도의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함께 선보인다.

'창의적 종합설계 경진대회'는 창의융합형 공학인재양성지원사업에 참여한 공대 학부생이 기업 등과 협업하여 제작한 캡스톤 디자인(시제품 제작) 우수작을 학생들이 함께 평가하는 행사다.

'공학 퀴즈쇼'는 산업 및 공학 정보를 중심으로 한 공과 대학생 대상 OX 퀴즈 프로그램이며, '컨소시엄 아카데미'에서는 사물인터넷(IoT) 기반의 가전, 미래형 이동수단, 차세대반도체, 지능형로봇 산업계에 선배들의 강연과 함께 직무·역량·KSA에 대해 소통하는 시간을 가진다.

'E 콜로키움'은 공과 대학생, 혁신센터, 기업 관계자 등을 대상으로 현재 산업계 이슈와 미래 전망에 관해 산업별 분야(AI, 로봇, 조선) 전문가와의 토론하는 자리다.

'산학 프로젝트 챌린지'는 산업부의 산업혁신인재성장지원사업 지원을 받는 석·박사 학생이 산업현장에서 나타나는 기술적 문제를 기업과 함께 연구한 성과를 공유하고 경연한다.

방문객들의 볼거리 제공을 위해 다양한 전시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관련 사업 및 7개 분야 산업 등을 소개하는 혁신관, 132개의 산학 프로젝트 포스터관, 13개 컨소시엄관 및 1개 연구정보센터관, 142개 캡스톤 디자인관, VR 전시 등을 볼 수 있는 공학 체험관으로 구성·운영한다.

마지막 날인 11일에는 캡스톤 디자인 및 산학 프로젝트 우수사례를 선정ㅎ 참여학생(학부생, 석·박사)에게 상장과 상금을 수여하는 산업혁신인재 시상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워라벨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