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 3층~지상 49층 3개동, 전용면적 84·103㎡ 715가구

'복대자이 더 스카이' 투시도 GS건설 제공

[워라벨타임스] 충북 청주시 흥덕구에 들어서는 '복대자이 더 스카이'가 분양에 들어간다.

25일 GS건설에 따르면 흥덕구 복대동에 들어서는 복대자이 더 스카이는 지하 3층~지상 49층 3개 동, 전용면적 84~103㎡ 715가구이다. 분양은 12월, 입주는 2026년 예정이다.

청주시의 대표 생활권으로 꼽히는 복대동에 들어서는 만큼 편리한 주거생활이 가능하다. 현대백화점 충청점과 롯데아울렛 청주점, 지웰시티몰 및 충북대학교 병원이 가까이 있고, 청주 예술의 전당과 청주 아트홀, CGV와 롯데시네마 등 문화 인프라도 갖춰져 있다. 또 신율봉공원과 서원 어린이공원, 복대공원 등도 인근에 위치하고 있다. 아울러 초중고 등 학교가 걸어서 통학이 가능한 거리에 있고, 청주시 평생학습관과 청주 신율봉 어린이 도서관, 무지개 도서관 등 교육인프라도 가까이에 있다.

단지 내 커뮤니티센터 '클럽 자이안'에는 피트니스, 실내골프연습장, GX룸, 다함께 돌봄센터, 키즈스테이션, 문화교실, 경로당, 어린이집 등이 들어선다. 아울러, '자이'의 커뮤니티통합 서비스인 '자이안 비'가 서비스된다.

복대자이 더 스카이는 규제지역에서 해제된 청주의 민간택지에서 선보이는 만큼 계약 이후 전매가 가능하다. 여기에 다주택자 및 세대원도 청약 신청이 가능하고, 재당첨제한도 없다.

1순위 청약자격은 청주시 및 충북지역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으로 청약통장 가입기간이 6개월 이상이면서 지역별·면적별 예치금액 이상이어야 한다. 입주자 선정 비율은 전용면적 85㎡ 이하 추첨제 60%, 전용 85㎡ 초과는 100% 추첨제다.

또 청주시 내 다수 산업단지에 종사하는 근로자의 안정적인 정주여건 확보를 위해 산업단지(이전기관) 종사자 특별공급(산단 특공)도 진행한다. 대상은 청주시 산업단지에 입주(예정)하는 △10명 이상인 기업 종사자 △연구원이 20인 이상인 연구기관의 종사자 △병원급 의료기관 종사자 △유치원 및 초·중·고 등의 교육기관 종사자 등이다.

복대자이 더 스카이 견본주택은 청주시 흥덕구 가경동 352-17번지에 들어설 예정이며, 견본주택 오픈 전까지 충북 청주시 흥덕구 가로수로 1348(아주빌딩 1층)에 홍보관을 운영한다. 입주는 2026년 예정이다.

저작권자 © 워라벨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