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을 바꾸는 관계의 힘, 마리사 킹, 비즈니스북스
예일대 비즈니스 스쿨 15년 명강의 집약

인생을 바꾸는 관계의 힘, 마리사 킹 作, 비즈니스북스

[워라벨타임스] 타인들과 사회적 관계를 긍정적으로 전환하고 새로운 기회를 발견하는 '관계의 힘'을 조언하는 책이 발간됐다.

비즈니스북스는 예일대 비즈니스 스쿨의 마리사 킹 교수가 15년 넘게 사람 간의 관계 패턴을 연구해온 연구 결과와 최신 연구 성과들을 집약한 '인생을 바꾸는 관계의 힘'을 출간했다고 밝혔다.

우리는 모두 주위 사람들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거나 갈등을 겪기도 하지만, 또 사람들로 인해 좋은 정보를 얻고 새로운 기회를 만들어내기도 한다. 그렇다면 관계의 어려움은 최소로 줄이고, 잠재력은 최대로 증폭하는 방법은 무엇일까?

'관계의 힘'은 예일대 비즈신경과학·심리학·네트워크 분석 등 실증적인 방법을 활용한 네트워크 연구를 통해 밝혀낸 인간관계를 다루는 방법이 담겼다.

킹 교수는 '누구'와 '어떻게' 연결돼 있는지를 보면 그 사람의 과거와 현재는 물론, 미래의 모습까지도 예측할 수 있다고 조언한다.

인생 대부분의 기회는 타인과의 상호작용에서 오며, 그 상호작용은 관계의 유형에 따라 완전히 다른 성격을 띤다는 주장이다.

책에서는 상대의 호감을 단번에 얻는 방법들과 같이 알고 있으면 관계의 질을 크게 끌어올릴 수 있는 실용적인 노하우들을 알려준다.

책은 또한 또한 직장에서 건강하고 안전하게 인간관계를 맺는 법까지 구체적이고 실전적인 내용까지 소개한다.

아울러 시기와 상황에 맞는 최적의 관계 전략이 있으며, 그것을 삶에 적용하는 사람은 원하는 방향으로 인생을 바꿀 수 있다고 조언한다.

출판사는 "이 책을 통해 관계의 유형을 제대로 활용하는 법을 배운다면 자신이 원하는 삶에 더 가까이 다가가게 될 것"이라고 소개했다.

저작권자 © 워라벨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