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 3층~지상 49층 3개동, 전용면적 84~103㎡ 715가구
계약 후 전매 가능하고 재당첨 제한 없어…전국구 청약 가능
2월 13~14일 특별공급, 15일 1순위 청약…22일 당첨자 발표

청주 흥덕구 '복대자이 더 스카이' 투시도. GS건설 제공

[워라벨타임스] 청북 청주 흥덕구에 들어서는 '복대자이 더 스카이' 아파트가 3일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 분양에 나선다.

GS건설에 따르면 흥덕구 복대동에 들어서는 복대자이 더 스카이는 지하 3층~지상 최고 49층 3개 동, 전용면적 84~103㎡ 715가구이다.

청약은 오는 13~14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5일 1순위, 16일 2순위 순으로 접수한다. 당첨자 발표는 22일, 계약은 3월 5일부터 7일까지 사흘간 진행된다. 입주는 2026년 7월 예정이다.

특히, 청주 지역 산업단지에 종사하는 근로자의 안정적인 정주여건 확보를 위해 산업단지(이전기관) 종사자 특별공급(산단 특공)도 오는 13~14일 진행한다. 대상은 청주시 산업단지에 입주(예정)하는 △10명 이상인 기업 종사자 △연구원이 20인 이상인 연구기관의 종사자 △병원급 의료기관 종사자 △유치원 및 초·중·고 등의 교육기관 종사자 등이다.

복대자이 더 스카이 주변으로 현대백화점 충청점과 롯데아울렛 청주점, 지웰시티몰, 충북대학교 병원이 가까이 있고, 청주 예술의 전당과 청주 아트홀, CGV와 롯데시네마 등 문화 인프라도 잘 형성돼 있다. 또 신율봉공원, 서원 어린이공원, 복대공원 등 다수의 공원도 도보권에 있다.

아울러 690여개에 달하는 기업들이 입주해 있는 청주 일반산업단지도 가까워 직주근접 여건도 뛰어나다.

복대자이 더 스카이는 대형드레스룸과 팬트리, 현관창고, 알파룸(일부타입) 등이 제공되며, 주방·욕실 등의 공간은 옵션선택으로 입주민들의 취향에 맞게 변경 가능하다.

단지 내에 입주민들의 휴식을 위한 다양한 휴게공간도 들어선다. 단지 중앙부에 중앙광장(엘리시안 가든), 근린생활 시설 옥상 공간을 이용한 뷰가든, 단지내 단차를 이용한 '스텝가든'이 조성된다. 이와함께 부속정원(텃밭), 자이펀그라운드(어린이놀이터), 유아놀이터, 스쿨버스존, 어린이집, 경로당, 주민운동시설 등의 다양한 입주민 편의시설들이 단지 곳곳에 조성돼 입주민들이 여유로운 생활을 할 수 있도록 했다.

단지 내 조성되는 커뮤니티센터 '클럽 자이안'에는 피트니스, 실내골프연습장, GX룸, 남여샤워실, 다함께 돌봄센터, 다목적실, 주민회의실 등이 마련된다.

특히, 지상 별동으로 조성되는 작은 도서관(북카페)에는 국내 대형서점이 큐레이션한 인기도서 및 스테디셀러가 채워질 예정이고, 입주민이 직접 커피를 추출하고 향미를 체험할 수 있는 오픈커피스테이션(OCS)도 함께 조성돼 차를 마시며 독서를 즐길 수 있다.

복대자이 더 스카이는 규제지역에서 해제된 청주의 민간택지에서 선보이는 만큼 계약 이후 전매가 가능하다. 여기에 다주택자 및 세대원도 청약 신청이 가능하고, 재당첨제한도 없다. 또한 전국구 청약 단지로 지역 거주에 관계없이 청약이 가능하다.

복대자이 더 스카이의 견본주택은 청주시 흥덕구 가경동 352-17번지에 마련돼 있으며, 방문 예약을 통해 관람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워라벨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