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여 종 가스·전기·난방비 지원 서비스 확인·신청 가능

난방비 요금 인상으로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기초생활수급자?저소득가구?차상위계층?장애인 등)에게 지원하는 30여 종의 각종 정책을 '보조금24'를 통해 쉽게 확인할 수 있게 됐다. ⓒ워라벨타임스

[워라벨타임스] 정부 등이 제공하는 가스?전기?난방비 지원 혜택을 '보조금24'를 통해 쉽게 맞춤형으로 확인하고 신청할 수 있게 됐다.

행정안전부는 보조금24를 통해 난방비 요금 인상으로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기초생활수급자?저소득가구?차상위계층?장애인 등)에게 지원하는 각종 정책을 보조금24를 통해 쉽게 확인할 수 있다고 5일 밝혔다.

보조금24에서는 △산업통상자원부의 에너지바우처·저소득층 에너지효율개선 △보건복지부의 긴급복지연료비 및 전기요금지원 △한국전력공사의 전기요금복지할인 △한국지역난방공사의 에너지복지요금지원 △한국에너지재단의 저소득층 에너지효율 난방개선 난방지원 △경기도의 장애인가구냉난방비지원 등 정부 및 지자체·공공기관 등이 제공하는 30여 개의 가스·전기·난방비 지원 서비스 대상 여부 확인이 가능하다.

전기와 도시가스 요금할인을 받는 에너지상품권(바우처)은 소득기준과 세대원특성 등을 고려해 제공된다. 지난해 대비 동절기 에너지상품권, 가구당 평균 지원 단가를 종전 15만2000원에서 30만4000원으로 올려 지원될 예정이다.

또 전기요금복지할인 서비스는 장애인, 국가유공자 및 기초생활 수급자에게 월 최대 1만6000원의 전기요금을 할인해 주는 것으로 보조금24를 통해 대상자격이 되는지 확인할 수 있다.

보조금24 서비스는 정부24에서 들어가기(로그인) 후 보조금24 이용동의(최초 1회)를 거치면 '나의혜택'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워라벨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