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3일까지 접수…선정팀에 최대 500만원 지원
여행 과정 등 콘텐츠 제작해 SNS 등에 게재해야

[워라벨타임스] 농림축산식품부는 다음달(3월) 3일까지 '농촌여행 청년 기획가'를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올해 처음 진행되는 이번 공모는 20~30대 청년들의 참신하고 창의적인 시각으로 색다른 농촌여행 상품을 발굴하고, 그 매력을 많은 소비자에게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농림축산식품부 제공

농촌여행에 관심이 많은 청년이 팀(1인 가능)을 구성해 10일 이상의 농촌 여행 상품 및 홍보 기획안을 작성해서 응모하면 된다.

농촌관광 및 여행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심사단이 기획안의 △주제 적합성 △독창성 및 창의성 △여행상품 운영가능성 △홍보계획 적정성 등에 대해 심사해 최종 5팀을 선정한다.

선정된 팀은 여행경비와 콘텐츠 제작 등을 위한 사업비로 최대 500만원을 지원받는다. 이들은 여행 과정을 영상 등 홍보콘텐츠로 제작해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 등에 게재해야 한다.

팀별로 제작한 홍보콘텐츠는 다양한 매체를 활용해 확산할 예정이다. 여행상품의 완성도와 홍보콘텐츠의 반응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연말 우수팀을 선정, 농식품부장관상을 수여할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농촌여행의 모든 것, 웰촌포털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정미 농식품부 농촌경제과장은 "이번 공모는 청년들과 함께 농촌이 가진 숨겨진 매력을 찾아낼 기회가 될 것"이라며 "청년들이 직접 만들어가는 농촌여행 이야기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워라벨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