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 2층~지상 28층, 74~134㎡ 988가구…3월 분양 예정
15개 다양한 주택형…단지 인근에 GTX-A 운정역 예정돼

운정3지구 A19블록 '운정자이 시그니처' 조감도 스케치. GS건설 제공

[워라벨타임스] 경기도 파주 운정3지구 A19블록에 들어서는 '운정자이 시그니처' 아파트가 오는 3월 분양에 들어간다.

23일 GS건설에 따르면 운정자이 시그니처는 지하 2층~지상 28층 13개 동, 전용면적 74~134㎡ 988가구이다. 세대분리형을 비롯해 옥외공간형, 펜트하우스 등 15개 주택형이 공급된다. 입주는 2026년 1월 예정이다.

단지 인근에 수도권광역철도(GTX) A노선 운정역이 들어설 예정이다. GTX-A노선 운정역~서울역 구간은 현재 공사 중으로 오는 2024년 하반기 개통을 목표로 하고 있다.

홈플러스와 이마트 등 대형마트가 단지 인근에 위치하고 있고, 영화영화관과 교하도서관 등의 생활편의시설도 가깝게 자리하고 있다. 아울러 운정호수공원과 산내공원, 한솔공원, 양지말공원 등도 주변에 자리하고 있다.

특히, GTX-A 운정역 주변은 역세권 특별계획구역을 통해 상업·업무·공원·문화시설 등이 조성될 계획이다.

운정자이 시그니처는 단지내 조경면적이 전체 부지의 절반에 가까운 약 45%이며, 이곳에는 자이(Xi)만의 시그니처 조경공간인 '엘리시안가든', 아이들을 위한 테마형 어린이놀이터 '자이펀그라운드' 등을 비롯해 '운정마당', '운정작은숲' 등의 조경시설이 조성될 예정이다.

입주민 커뮤니티 시설인 '클럽 자이안'에는 스크린골프 시설을 갖춘 골프연습장을 비롯해 피트니스, GX룸, 다목적체육관, 냉·온탕과 건식사우나가 포함된 남·여 사우나 등이 마련된다. 이 밖에 스카이라운지와 게스트하우스·숲속도서관 등 특화 커뮤니티가 조성되며, 어린이집과 돌봄센터 등도 마련될 예정이다.

GS건설 분양관계자는 "운정자이 시그니처는 설계공모 당선 아파트로 친환경 단지 조경, 다양한 평면 설계, 특화된 외관 등 차별화된 상품을 준비하고 있다"며 "향후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아파트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운정자이 시그니처의 견본주택은 파주시 와동동 1481번지 일원에 마련될 예정이며, 견본주택 개관 전까지 경기도 파주시 경의로 1110 일대(연세프라자107호)에 홍보관을 운영한다.

저작권자 © 워라벨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