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약이행보증금 감면·입찰 인센티브 등 혜택 부여

[워라벨타임스] 대우건설이 2024년 우수협력회사 동반성장 간담회를 열고, 상패도 전달했다.

15일 대우건설에 따르면 지난 14일 서울 중구 앰버서더 서울 풀만호텔에서 열린 간담회에는 김보현 부사장 등 대우건설 주요 임직원과 우수협력회사 대표들이 참석했다.

김 부사장은 "대우건설이 어려운 건설경기 속에서도 6년 만에 시공능력평가 '톱(Top)3' 재진입 등 견실한 실적을 달성할 수 있었던 이유는 협력회사의 노력이 있었기 때문"이라며 "우수협력회사 대상 ESG 컨설팅 및 평가 지원을 도입했고 금융지원 혜택도 확대‧유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14일 서울 중구 앰버서더 서울 풀만호텔에서 열린 2024년 대우건설 우수협력회사 동반성장 간담회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우건설 제공
14일 서울 중구 앰버서더 서울 풀만호텔에서 열린 2024년 대우건설 우수협력회사 동반성장 간담회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우건설 제공

대우건설은 2007년부터 우수협력회사 발굴과 육성을 통해 상생협력을 강화하고 동반성장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우수협력회사 동반성장 간담회를 개최해오고 있다.

우수협력사와 최우수협력회사를 선정해, 최우수협력사는 1회의 계약우선권과 당해연도 계약이행보증금 50% 감면의 혜택이 주어진다.

특히, 올해 우수협력회사 선정 항목에 '하자처리 우수협력회사' 항목을 추가해 푸르지오 입주민들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하자처리 우수협력사를 '우수협력회사'에 포함시켜 입찰 인센티브와 당해연도 계약이행보증금 50% 감면 등의 혜택을 제공했다. 

한편, 대우건설은 상생협력기금 출연 및 동반성장 펀드 확대 등을 통해 협력회사와 상생을 강화하고 있다. 또한 협력회사 신규 등록 시 ESG 평가결과를 보유한 협력회사에 가점을 부과하는 등 자발적 ESG 경영 동참을 유도하고 있다.

저작권자 © 워라벨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