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까지 51개 전통시장서 온라인상품권 환급행사…최대 2만원 환급

[워라벨타임스] 농축산물 물가부담 완화를 위해 전통시장에서도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가 열리고, 600억원 규모의 '제로페이 농할상품권'이 발행된다. 

20일 농림축산식품부에 따르면 이날부터 22일까지 전국 51개 전통시장에서 '3월 전통시장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가 마련된다.

전통시장에서 국산 농축산물을 구매한 소비자에게 구매 금액의 최대 30%를 1인당 최대 2만원 한도에서 온누리상품권으로 환급해 주는 행사다. 3만4000원 이상 구매 시 1만원, 6만7000원 이상 구매할 경우 2만원을 환급 받을 수 있다.

농림축산식품부 제공.
농림축산식품부 제공.

소비자들은 시장에서 국산 신선 농축산물을 구매하고 영수증과 신분증을 지참해 시장 내 환급부스에 가면 본인 확인 후 온누리상품권을 환급받을 수 있다.

농식품부는 또 전통시장에서 쓸 수 있는 제로페이 농할상품권을 21일부터 4월 말까지 총 600억원 규모(국비 180억원)로 여섯 차례 발행할 계획이다. 

1인당 월별 최대 10만원까지 구매 가능하다. 농할상품권 발행 및 결제 지원 애플리케이션(앱)으로는 비플페이, 페이코, 신한 쏠, NH콕뱅크 등이 있다.

박순연 농식품부 유통소비정책관은 "정부는 주요 농축산물 수급 상황을 면밀히 살피고, 국민의 장바구니 물가 부담 경감 등 민생 안정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워라벨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