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예약판매 하루만에 베스트셀러 1위 달성 
칸 영화제 감독상, 서점가로 이어진 인기 
정서경·박찬욱 함께쓴 오리지널 각본

[워라벨타임스] 칸 영화제에서 감독상을 받은 영화 '헤어질 결심'(박찬욱 감독)에 대한 관심이 서점가에까지 이어지고 있다.

인터넷서점 알라딘은 '헤어질 결심 각본'이 지난 18일 예약 판매를 시작한 지 하루 만에 종합 베스트셀러 1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영화 각본집이 하루 만에 주간 베스트셀러 1위를 달성한 것은 처음이다.

주요 구매층은 2030세대였다. 20대가 전체 구매자의 50.6%를 차지면서 가장 많았고, 30대도 29.5%나 나왔다.

'헤어질 결심'은 2022 제75회 칸 국제영화제 공식 데일리지인 스크린 인터내셔널(Screen International) 평점에서 올해 상영작 가운데 1위를 기록했으며, 전 세계 192개국에 선판매가 되기도 했다.

이번 책은 정서경 작가와 박찬욱 감독이 함께 쓴 오리지널본으로 영화 속의 명대사들을 그대로 재확인하는 즐거움이 있다.

또한 독특한 분위기를 풍기는 서래의 한국어 대사 속 특별한 매력을 활자로 확인할 수 있으며, 해준의 대사 역시 단어 선정에 얼마나 공을 들였는지를 천천히 돌아볼 수 있다. 중국어 대사에는 원문이 함께 실려 있어 그 의미를 더 깊이 살펴볼 수 있다. 영화의 안과 밖을 충실히 담은 각본을 읽고 나면 헤어질 결심의 여운을 더 오랫동안 간직할 수 있다.

한편 헤어질 결심 정식 출간일은 오는 8월 5일이다.

저작권자 © 워라벨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