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집 가는 길] 동탄2지구 'e편한세상 동탄 파크아너스'

동탄2신도시 마지막 개발지구 '신주거문화타운' 위치
지하 2층~지상 12층…99㎡ 706세대와 115㎡ 94세대
분양가 상한제 적용…규제 해제로 청약·대출 문턱 낮아져

이나영 기자 승인 2022.11.22 10:33 의견 0

[워라벨타임스] 경기도 화성시 동탄2택지개발지구 A56블록에 들어서는 'e편한세상 동탄 파크아너스'가 분양 준비에 들어갔다.

22일 DL이앤씨에 따르면 e편한세상 동탄 파크아너스는 지하 2층~지상 12층 13개 동, 전용면적 99㎡ 706세대와 115㎡ 94세대 등 총 800세대이다. 청약은 내년 1월 예정으로 있다.

'e편한세상 동탄 파크아너스' 조감도. DL이앤씨 제공

e편한세상 동탄 파크아너스는 동탄2신도시의 마지막 계획지구로 주목받고 있는 신주거문화타운에 위치하며, 신주거문화타운은 동탄2신도시에 조성되는 특별 계획구역 7곳 중 마지막 남은 주거지구다. 한국적 자연경관과 어우러진 미래형 전원주거단지로 조성될 계획이다.

e편한세상 동탄 파크아너스는 동탄2신도시에서 처음으로 e편한세상의 라이프스타일 맞춤 주거 플랫폼 'C2 하우스'가 적용되며, 스카이라운지와 패밀리 시네마, 키즈체육관 등의 커뮤니티시설이 계획돼 있다.

200% 미만의 용적률과 20% 미만의 낮은 건폐율로 동간 간격을 크게 넓혔으며, 세대당 주차 대수는 1.78대이다.

입구에는 다양한 물품을 효율적으로 보관할 수 있는 대형 현관 팬트리가 설치되며, 다용도실에는 세탁기와 건조기를 병렬로 배치할 수 있는 원스톱 세탁존이 마련된다. 또 안방 전면 발코니에 배치되던 실외기실을 후면으로 배치해 소음은 차단하고, 가구 배치와 공간감을 극대화한 확장형 안방으로 설계된다.

단지 중앙에는 계절감을 즐길 수 있는 정원과 바닥 분수대 등으로 구성된 '드포엠 파크(dePOEM Park)'와 미세먼지 걱정 없는 숲 속 산책로 '미스티 포레(MISTY FORET)'가 조성된다.

아울러 미세먼지 저감 시스템 '스마트 클린&케어 솔루션'이 도입되며, 단지 외부에는 미세먼지 상태를 알리는 웨더 스테이션이 설치된다. 미스트 분사 시설물과 미세먼지 저감 식재를 배치해 미세먼지를 줄일 수 있도록 했고, 지상 1층과 지하층 공용홀 마다 공기청정과 환기·제습·보조냉방이 가능한 복합환기시스템이 적용된다.

세대 내부에는 미세먼지와 이산화탄소 농도에 따라 자동으로 환기와 공기 청정 시스템이 가동되는 '안티바이러스 공기 청정형 환기 시스템'이 적용된다.

e편한세상 동탄 파크아너스는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되며, 최근 부동산 규제지역에서 해제되면서 청약과 대출 문턱도 낮아졌다. 만 19세 이상, 청약통장 가입기간 12개월 이상, 지역별·면적별 예치기준금액을 충족하면 유주택자도 세대주·세대원 상관없이 1순위 청약이 가능하다. 공급 물량 모두 85㎡를 초과해 100% 추첨제를 통해 당첨자를 선정한다.

주택전시관은 경기도 화성시 오산동 967-2620 일원에 내년 1월 개관할 예정이다. 입주는 2024년 11월 예정이다.

저작권자 ⓒ 워라벨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